skip to contents

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THE KOREAN HYDROGEN & NEW ENERGY SOCIETY &quet;여러분의 땀으로 이룬 성과 하나하나가 국가의 무한한 발전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quet;

학회소식 | News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학회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아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실현되는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지난 한 해 동안 수소사회 경제 구현을 위하여 앞장 서 주신 한국 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회원을 비롯하여 연구소, 협회, 학계 및 산업계 모든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에너지 수요, 미세먼지 등에 의한 환경오염 및 자원의 지역적 편중으로 인한 수급 불안 및 자원고갈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줄 에너지원인 수소는 탄소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사회로 전환하는 중심에 있습니다. 이제 그 수소사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부족한 제가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회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걱정이 앞서지만, 수소에너지의 중요성 및 향후 전개될 수소사회를 기대 하면서 학회 발전을 위하여 더 나아가서 우리나라 수소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우리 학회 회원뿐 만 아니라 수소 사회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격려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제 2018년 새해를 열어가면서 국내 유일의 수소전문 학술단체로서의 책임감을 느끼며, 우선 우리 학회가 선후배 연구자들의 학문적 토론장이자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전통 있는 학회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학회 조직을 재정비하고 수소산업협회 및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학회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수소에너지 학술분야를 책임져야 하는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회장으로서 또 수소에너지 분야 전문가로서 국가 발전을 위하여 수소에너지 사회구축에 동참하는 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 수소산업 발전을 기대하며,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